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위로가 되는 노래 "형 - 노라조"

1. 경험 공유/다. 생활속의 지혜, 잡담

by 린이가족 2021. 11. 23. 19:25

본문

반응형

 

지난 10월은 전라도와 강원도를 2번 정도 이동하면서 도로에서 보내는 시간이 아까워 노래도 들어보고, 유튜브도 들어보다가, 어린 시절의 기분을 느끼고 싶어 "락발라드"로 유튜브로 검색하여 광고 없는 영상으로 들었다.

 

역시 30대의 남자라면 한 번쯤을 불러봤을 노래, 그리고 대부분 알았던 노래들이 계속 나왔다.

 

그러던 중 처음 듣는 노래인데 리듬도 좋고 특히 가사가 쉽게 와닿았다.

난 노래 들을 때 가사를 잘 이해하지 않는다 ㅋㅋㅋ 

아내는 노래 들을 때 "가사가 너무 좋다"라고 말하는데 난 가사를 듣기보단 그냥 리듬을 좋아하는 것 같다.

 

그러나 이 노래는 내가 10월에 힘들 때 들어서 그런지 가사가 너무 와닿았다.

특히 클라이막스에 들리는 가사는 많은 사람들에게 얘기해주고 싶은 말들이다.

 

"져도 괜찮아, 넘어지면 어때"

"살다 보면, 살아가다 보면 웃고 떠들며 넌 이날을 넌 추억할 테니"

 

어떤가? 내가 지금 힘들어도 친구들과 다음에 소주 한 잔 할 때 안주로 추억을 삼을 수 있지 않을까?

엄청난 공감대가 형성이 된다.

 

마지막에는

"부딪히고 실컷 깨지면서 살면 그게 인생 다야 넌 멋진 놈이야"

 

마지막에는 응원까지 해주는 가사..^^

 

특히 이 가사들은 음과 결합하고 노라조 보컬의 목소리가 융합되었을 때 감정이 더 와닿는 것 같았다.


 

지금도 일하면서 힘들고 지칠 때가 많다.

누구나 조직에서 일을 하든, 혼자 일을 하든, 자영업을 하든, 인생에는 우여곡절이 있기 마련이다.

 

좋은 일이 있을 때는 그만큼 그 기분과 감정을 즐기시고,

반대로 하향곡선을 이루어 다시 상승곡선으로 갈 때, 이 노래는 누구에게나 도움이 될 것 같다.

 


 

웬만하면 노래는 추천하지 않지만,

20대에게도 30대에게도 추천해주고 싶은 노래다.

 

힘들 때, 지쳤을 때, 도움이 필요할 때, 격려가 필요할 때 이 노래를 추천한다.

 

오늘도 이 글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길...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