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새벽 5시에 일어나면 좋은 점 3가지!

1. 경험 공유/다. 생활속의 지혜, 잡담

by 린이가족 2021. 10. 31. 05:48

본문

반응형

휴대폰에 저장되어 있는 알람



24살부터 근로소득을 벌면서 직장에 출근은 항상 보통 남들보다 30분은 빨리 하는 편이였다.
당시엔 그냥 빨리 가고 싶었다. 빨리가서 커피한잔에 담배.....의 여유를 누리고 싶었던 것 같다....

결혼 후에도 6시 반정도까지는 출근을 했었는데, 일어나서 씻고 밥은 먹을 때도 있고, 안먹을 때도 있었지만 단순히 출근을 빨리하기 위한 목적이였던 것 같다.

그러던 중 내 시간을 갖고 싶었고, 4시30분에 일어난다?라는 책을 읽고 나를 위해 뭔가 해야겠다는 생각에 새벽에 일어나더라도 출근을 빨리하기 위한 목적보다 나를 위한 시간을 갖도록 해보았다.



그 결과 3가지 좋은 점을 느꼈다.

여러분들도 아래 글을 읽어보고 괜찮다면 일찍 일어나 생산적인 또는 스스로를 위해 시간을 갖는 것을 추천한다.





5시 또는 새벽에 일어나면 좋은 점!

1. 나를 위한 성장의 시간
우리는 매일매일 바쁜 하루를 살고 있는데, 그 바쁜 하루는 누구를 위해 보낸 것인가? 나를 위해? 회사를 위해? 사장을 위해? 국민을 위해?
물론 좋은시간들이긴 하나, 정작 이 세상의 주인공인 "나"를 위해, 그리고 "나"라는 사람이 사는 목적을 구현하기 위한 행동을 하지 않고 있다는 것을 느꼈다.

어찌됐든 4시 반에도 일어나보고 5시에도 일어나보면서 나를 위해 할 수 있는 이 소중한 시간에 내 인생 목표를 달성하는데 중요한 것들을 해보자라는 생각이 들어 행동에 옮겼다.

내가 이 새벽시간에 하는 것은 독서, 명상, 운동이다.


아침에 독서를 하면 초반에는 적응하느라 졸릴 때도 있고 포기하고 싶을 때도 있다. 인문학 같은 책도 좋지만 본인이 흥미로워하는 책을 골라 읽어보기를 추천한다.

명상은 마음을 진정시키고 항상 무슨일이든 본질을 찾기 위한 탐구를 하고, 안정을 찾는 시간이다.
아직 부족하지만 호흡을 가다듬고 명상의 효과를 보기 위해 꾸준히 한다.


운동은 오랫동안 하는 것보다 가볍게 몸을 푸는 정도로 한다. 너무 과격하게 하면 하루가 피곤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운동만 새벽에 한 적이 있는데 하루가 피곤하다....)


2. 여유 있는 하루를 시작!
내가 일찍 출근하는 이유는 정상적으로 출근했을 때 나에게 닥친 일, 과업을 해결하는데 정신없이 하는 게 너무 싫었다. 시키는 일도 해야겠지만, 내가 해야하는 본래의 과업도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어 조금 더 일찍 출근하게되는 습관이 생긴 것 같다.

새벽에, 또는 5시에 일어나면 독서, 명상, 운동 등을 하고 출근해도 남들보나 1시간 반은 빠르게 출근하므로, 단순업무를 간단히 보고 전체적인 큰그림을 그리기 위해 남은 시간을 커피를 한잔 마시며 하루를 준비한다.

물론 일도 할 수 있지만 필요하다면 독서를 조금더 하거나, 회사 근처를 산책도 할 수 있어서 쫓기듯 하루를 보내는 것 보다 훨씬 여유 있는 하루를 시작할 수 있다.


3. 밤에 잠이 금방 든다.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시간이 오후 9시 반쯤 된다.
(보통 내가 예약을 새벽 5시 조금 넘어서 한다, 그 이유는 아침에 일찍 일어나시는 분들께서 보시라고 그 시간에 걸어둔다)

난 아마 이 글을 다 쓰고 바로 잘 것 같다... 지금도 졸린 눈을 비비고 쓴다.
사람은 보통 6시간 이상은 자는 것 같다. 내가 5시에 일어나고 6시간을 자야된다면 밤 11시에는 자야한다는 것인데, 새벽에 일찍 일어났었기 때문에 이미 9시 넘은 순간부터 점점 졸리기 시작한다.



그 후 침대에 올려있는 이불, 베개와 내 몸이 붙는 순간 잔다...순식간에 잔다...
맥주 한잔할까? 라는 생각을 하는 순간 잔다....ㅋㅋㅋ



이처럼 밤에 잠이 금방 들면 꿈도 잘 안꾸고, 푹 잔 느낌까지 들어, 다시 다음 날 새벽에 좋은 컨디션으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게 된다.





이렇게 새벽 5시에 일어나며 좋은 점 3가지를 언급했는데, 사실 이 것은 사람마다 개인의 차이가 너무너무 커 강제로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새벽에 5시에 일어나 나만의 시간을 한 달 정도만 갖게되도 시간이 얼마나 소중한 지 깨달을 것이며, 생각했던 인생의 목표를 달성하는데 조금이나마 한 걸음 나아가지 않을까 생각한다.

권장합니다!! 새벽 5시에 일어나기!!

여러분들도 할 수 있습니다.
저와 같이 해보시겠습니까?
난 주말에도 저렇게 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주말이 매우 길거든요^^


내일도 5시에 일어나야겠다!!

오늘도 이 글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길...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