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족여행] 논산 벚꽃놀이(백제군사박물관)

2. 가족 행복

by 린이가족 2024. 4. 6. 19:22

본문

반응형

 

24. 4. 6.(토) 우리 가족여행은 봄이니 벚꽃놀이를 간단하게 다녀왔다~

내일 다시 가볼까 생각 중이다^^

오늘 날씨가 조금 흐렸는데 내일 기상예보를 보니 맑고 날도 따뜻할 것 같아서...ㅋ

그리고 도시락도 싸서 가볼까 고민 중이다^^

 


 

그럼 벚꽃놀이를 논산의 백제군사박물관에 다녀온 경험을 요약하면,

 

 

1. 논산의 백제군사박물관을 T맵으로 치고 가면 된다.

 

 

2. 주차장은 넓다. 여러 곳이 있고, 특히 사진의 벚꽃을 보기 위한 주차장도 별도로 있어서 어디든 주차해도 벚꽃이든 백제군사박물관이든 볼 수 있다.

 

 

3. 우리가 간 시간은 점심쯤이었는데 사람이 그리 많지 않았다. 특히, 차량도 별로 다니지 않아 아주 이쁘게 사진도 찍을 수 있었고, 봄을 만끽했다^^

 

 

4. 연인들도 있어서 싱그러운 봄의 향기를 느낄 수 있었다.

 

 

5. 화장실도 주차장에 있어서 큰 문제는 없었다.

 

 

6. 차량도 다니더라도 사람들이 구경하고 있어서 대부분 서행으로 다닌다.

 

 

7. 이 벚꽃놀이 장소인 백제군사박물관 주위에 논산 탑정호 출렁다리도 있으니 날이 좋다면 한 번쯤 가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고, 아래 글을 참고 바란다.

 

 

[가족여행] 논산 탑정호 출렁다리(Tip 포함)

1월 첫 여행은 가볍게 근처의 논산 탑정호 출렁다리를 다녀오고 짬뽕 한 그릇 먹었다~ * 주제와 다르지만 짬뽕은 정말 맛있었다^^(강짬뽕) 먼저 논산 탑정호 출렁다리는 논산 근처의 탑정호라는

rinfamily.tistory.com

 

8. 벚꽃놀이 후 백제군사박물관도 가보고 싶어서 들어가 봤는데, 우선 무료이다.

 

 

9. 외부는 으리으리한 느낌을 받았다. 청와대를 직접 가보진 못했지만 뭔가 그런 느낌이 나는 것 같았다.

 

 

10. 내부에는 예전 신라와 백제의 전투를 묘사하는 많은 것들이 있었고, 영상과 애니메이션으로 묘사한 많은 것들, 그리고 AI를 활용한 작품(?)들이 있었다.

 

 

11. 여러 전투들과 당시 장군들의 모습들을 잘 요약해서 적어놓았는데 잘 읽어보면 도움이 될 것이다.

 

 

12. 인터넷에 찾아보니 승마체험과 국궁체험이 있었고, 초등학생은 무료라고 하여 가봤다.

 

 

13. 승마체험은 직접 보지 못했고, (다음에 다시 가봐야겠다...) 국궁체험을 해봤다.(초등학생만 무료다, 어른들은 하지 않는 듯..ㅋ)

 

 

14. 국궁체험 시 안내해 주시는 분들께서 대부분 다 도와주시고 초등학생은 화살줄을 잡아당기고 놓는 정도를 하는데,

 의외로 화살이 멀리 날아갔다. 

 

 

15. 국궁을 하시는 분들에게 예전에 들어보니 국궁도 여러 면에서 많은 운동과 정신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한 것이 기억이 난다.

 

 

16. 개인당 5~6발 정도 체험을 하게 된다.

 

 

17. 이후 근처를 돌아보니 음식을 싸서 소풍을 오시는 분들도 계셨다. 그래서 우리도 다시 한번 와볼 생각이다^^

 

 

18. 여기 근처에 사신다면, 그리고 아이들과 있다면 한 번 즈음 소풍겸 와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19. 우리가 나올 쯤 초등학생 수백 명...(정말이다...)이 들어왔는데, 아마 여러 학원들에서 소풍으로 데리고 온 것 같았다.

우리도 다시 올 예정이다^^

 

 

20. 끝!!!

 


 

 

아래는 벚꽃사진과 백제군사박물관 사진이다. 참고하시길 바란다.

 

 

백제군사박물관으로 들어오는 방향
백제군사박물관으로 가는 방향

 


 

 

오늘도 이 글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길...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