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늘의 생각] 마지막이 중요합니다!

1. 경험 공유/나. 자기계발

by 린이가족 2024. 5. 7. 06:40

본문

반응형


출처 : unsplash

오늘의 생각



1. 어제 어떤 꿈을 꾸셨나요?


2. 그 꿈 중에서 기억나는 게 몇 가지나 있으신가요?


3. 저는 한 가지가 기억납니다.


4. 그리고 꿈에서 깨어나죠.


5. 우리 사람은 자면서 무수히 많은 꿈을 꾼다고 합니다.


6. 그중에 기억나는 것은 깨어나기 직전의 꿈이라고 하네요.


7. 그래서 우리가 꿈을 꾸다가 깨어나고, 그 꿈만 기억을 하는 것 같습니다.


8. 보통 꿈은 금방 잊어버리는데, 인상 깊었던 꿈은 하루종일 기억에 남기도 합니다.


9. 그 꿈과 우리가 기억하는 것을 현실로 비유하자면 이렇습니다.


10. 우리가 어떤 조직에 있을 때 그 사람이 평상시 하는 것도 보이지만 마지막에 어디론가 갈 때의 모습이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11. 반대로 내가 A라는 조직에서 B라는 조직으로 이동할 때 A조직에서 마지막에 한 행동이 남은 사람들에게 나에 대한 기억을 핵심적으로 남기는 것이지요.


12. 그렇다고 평상시 막 행동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13. 우리는 서로에게 좋은 기억으로 남기를 원하지 않나요?


14. 그렇다면 평상시에도 잘하시겠지만, 특히 마지막에 조금 더 신경을 써서 행동을 해야 할 것 같아요.


15. 항상 마지막에 인상 깊으니까요^^


16.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결론



"마무리 잘합시다"





오늘도 이 글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길...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