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공할 수 있는 인생 목표 설정하기

1. 경험 공유

by 린이가족 2021. 9. 6. 10:36

본문

반응형

이제 30대 후반으로 들어서는 이 시점에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다.

 

"내가 지금 살고 있는 이유는 뭐지?"

결국 죽으면 "무"의 상태로 돌아가는데 지금 내가 왜 여기서 이것을 하고 있는걸까?

무엇을 위해 하는것인가? 이런 저런 생각을 하다가, 백지에 막 적기 시작했다.

역시 연필로 글로 쓰니 뭔가 하나씩 나타나기 시작했다.


먼저 목표는 무엇인가? 라는 질문이였다.

결론은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자"는 것이였다.

왜 이런 생각을 하게됐을까?

내가 잘난 것은 아니지만 내가 알고 있는 좋은 것들, 다른사람에게도 분명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들을 공유함으로서

다른사람의 삶이 행복해지고 윤택해져 인간이 누릴 수 있는 정신적, 물질적인 혜택을 느낄 수 있게 해주고 싶었다.

물론 나도 아직은 부족하고 배움이라는 바다에서 아직 헤엄치고 있을 뿐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까?

무슨 도움을 줄 수 있을까?

결국, 내가 설정한 인생 목표 자체를 달성하기 위한 여러가지 노력들이 도움을 줄 수도 있을 것 같아 이렇게 시작하게 되었다.


먼저, 가족의 행복이다.

이 세상에서 어떤 일이 있더라도 나의 편은 가족이다.

내가 기쁜일이 있으면 더 좋아해주고, 내가 슬프면 같이 슬퍼해주며, 나의 모든 것을 진심으로 대신해 줄 수 있는

사람은 바로 가족이다.

이러한 가족의 소중함을 잊지 말아야 한다.

누구나 소중한 것을 잃고 싶어하지 않는다. 더 소중하게 생각해야 한다.

그것이 바로 가족의 행복이다.

가족의 행복을 위해 난 무엇을 해야하는가?

이것이 앞으로 슬기롭게 해결하고 나아갈 문제인 것이다.


다음으로는 독서와 건강이다.

지금 우리는 각자의 생계를 위해 무엇인가 일을 하고 있다.

분명 일을 할 때 중요도와 긴급함을 고려하여 순서에 맞게 일을 처리하고 있을 것이다.

보통 지금 하고 있는 일은 중요하고 긴급한 것을 처리하고 있을 것이다.

다만, 중요도와 긴급함의 정도를 고려한다면 인생에서 중요한 것은

"중요하지만 긴급하지 않은 것" 을 말하고 싶다.

물론 나도 위 내용은 책과 SNS 등을 통해 본 것이고 매우 공감을 한 것이라 기억에 남았고,

인생 목표를 설정하는데 한 부분을 차지하게 된 것이다.

"중요하지만 긴급하지 않은 것"

바로 독서와 건강이였다.

독서는 저자가 엄청난 노력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들을 내 눈과 뇌가 읽음으로서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것을 쉽게 얻을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저자의 수백시간의 노력과 지식을 내가 돈을 주고 사는 것이다.

얼마나 편리한가?

다음으로 건강은 당연할 수 밖에 없다.

인간이라면 누구나 건강하기를 원한다.

우리는 손톱 하나만 빠져도 생활에 불편함을 느낀다.

또한, 건강하지 않으면 가족의 행복 마저 내가 불행하게 할 수도 있다.

건강의 중요성은 누구나 알고 있다.

이처럼 독서와 건강은 긴급하진 않으나 중요한 것이다.

다만 문제는 긴급하지 않아 실행하지 않는 다는 것이 문제 중의 가장 큰 문제다.

물론 실행할 수 있는 여건이 안될 수도 있다.

최근 깨달은 것 중 하나는 시간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였다.

결국 중요한 사항인 만큼 시간을 만들어서라도 독서와 건강은 관심을 가져야하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행동을 해야만 한다.


다음으로는 "현금흐름을 만드는 것" 이다.

사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가족의 행복을 위해, 독서와 건강하기 위해, 돈이 필요한 것은 사실이다.

지금은 근로소득이 주를 이루고 있지만, 노후와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현금흐름"을 미리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

여기서 현금흐름은 내가 수입이 없어도 최소 생활할 수 있는 현금을 만들자는 것이다.

예를 들어, 생활비가 월 200만원 정도가 필요하다면 지금 일을 하지 않아도 월 200만원이 들어올 수 있게 만들자는 것이다.

누구나 많은 돈, 또는 풍족한 삶을 위한 돈을 갖고 싶어할 것이다.

나도 아직 이 부분에 대해 공부 중이나 알고 있는 사항에 대해 공유하고 싶다.

물론 전문적이진 않지만 본질은 현금흐름을 만들기라는 것이다.


 

자, 이제 인생목표를 설정해보았다.

정리하자면,

 


※ 목표 :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자

* 왜? : 많은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어 그들만의 행복을 누리게 해주고 싶어서!
그것이 나의 성취감을 향상시켜 나의 행복을 느끼게 해줄 수 있어서!

※ 어떻게?

1. 가족의 행복
2. 독서와 건강
3. 현금흐름 만들기

 

많은 생각을 했지만 결론은 간단하다.

나도 부족하고 더 배울 것이 무궁무진하다.

항상 더 배우고 할 수 있다는 신념으로 나의 한계를 뛰어넘어 그 경험을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하려고 한다.

이제 길고 긴 여정을 시작하려 한다! 화이팅!

 

반응형

댓글 영역